의료장비

  • 의료장비
  • 병원소개

의료장비

골밀도검사기기(bone mineral densitometer)

인체 특정 부위의 뼈의 양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이다. 골다공증, 골연화증과 같은 대부분의 대사성 골질환 환자에서는 뼈의 양이 감소하게 되는데, 뼈의 양을 골밀도라고 하는 지표로 측정하고 이를 정상인의 골밀도와 비교하여 얼마나 뼈의 양이 감소되었는지를 평가하고자 하는 것이 검사 목적이다. 골다공증 등의 환자에서 초기 진단은 물론 약물 치료에 대한 반응을 평가하는 데도 적합하다. X선 외에도 초음파 검사를 이용한 골밀도 검사가 흔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C-ARM

C-Arm은 이동형 엑스선 영상 장치로서, 병원 수술실 및 응급실에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사용하는 영상진단 장비입니다. 수술 부위에 엑스선을 투과함으로써 실시간으로 골격 및 신경의 상태나 병변의 유무, 크기,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장비로써 다양한 진료과목에서 사용하는 필수적인 디지털 의료기기입니다.

초음파 검사기기

초음파 검사는 초음파를 생성하는 탐촉자를 검사 부위에 밀착시켜 초음파를 보낸 다음 되돌아오는 초음파를 실시간 영상화하는 방식으로 검사가 진행된다. 초음파 검사는 간편하고, 검사 시 환자가 편안하며, 인체에 해가 없기 때문에 영상 검사 중 가장 기초가 되는 검사법이다. 특히 유방, 갑상선, 근골격과 같이 우리 몸의 표면에 위치한 구조를 쉽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고, 중환자나 수술 직후 환자의 중재적 시술에도 유리한 장점이 있다.

Arthroscopy

Arthroscopy 장비로 관절경 수술 시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MRI

MRI (자기공명영상장비)촬영은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협약하여 실시간 예약이 가능합니다.